본문 바로가기

토막팁

꽃검색 - 보라색 맥문동을 알게 되었어요!


요즘 길거리에 흔히 볼 수 있는 이 보라색 뾰족한 꽃의 이름을 다음 꽃검색앱으로 알아보았어요. 길거리에 흔하게 피어있고 마치 풀처럼 보여서 관심이 가지 않았던 꽃인데 버스 시간이 좀 넉넉히 남기도 해서 알아보았답니다

꽃검색앱의 결과로는 맥문동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맥문동 이라는 이름은 낯설지가 않은데요.. tv 예능 자연인 같은 프로그램에서 들어본 것 같기도 하구요.

다음백과사전에 따르면 늦봄부터 여름에 꽃을 피우고 꽃말은 겸손, 인내라고 합니다. 여러해살이풀이네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뿌리가 보리와 비슷하고 겨울에도 시들지 않아서 '맥문동'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맥문동 효능' 으로 검색해보시면 여러가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해요. 주변에 흔하게 볼 수 있어서 그냥 풀인가 싶었는데 꽤나 유명하고 유용한 식물 이었네요.  ^^

The goal of life is living in agreement with nature. – Ze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