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5월 27일) 오랜만에 온가족에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가족 영화교실을 운영했어요. ㅎㅎ. 그냥 가족이 단체로 영화를 보러갔다는거죠 뭐. 무슨 영화냐면 아내와 제가 너무나 존경하고 좋아하는 인물인 정치인 고 노무현을 그린 영화 바로 "노무현 입니다" 입니다. 바보 노무현의 삶을 주로 2002년 대선에서 새천년민주당 국민경선을 꼭지로 풀어내고 있어요.
진짜 이보다 더 노무현 스러운 사진은 없을듯 싶네요. 진짜 내가 느끼고 있는 인간 노무현을 완벽히 잡아낸 포스터입니다. 이 모습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수 있을까요? 우리는 당당한 노빠이기 때문에 당연히 노무현을 기린 영화의 관객수 3을 올려주러 출동한거지요 ㅎㅎ.
자료출처 : 다음검색 <노무현입니다 관객수>
이제 개봉 3일이 지났지요. 저희 가족은 3일차에 다녀왔는데요, 3일누적 38만명을 기록하고 있어요. 특히 토요일이었던 5월 27일에는 20만명이 관람했고, 일간 순위에서는 2위를 기록했네요. 그렇다면 지금 어떤 영화들과 경쟁하고 있는지 한번 볼께요.
자료출처 : 다음검색 <영화 관객순위>
1위는 그 유명한 캐리비안의 해적이고, 3위는 공포영화인 겟 아웃이네요. 이 재미난 영화들 속에서 다큐멘터리 영화인 '노무현 입니다' 가 당당히 2위를 차지하고 있는것도 참 이변입니다. 예매율이 20%이니, 앞으로 더 기대해볼수 있을듯해요. 아무래도 영화속에는 현 대통령이신 문재인 대통령도 출연하시니, 요즘 분위기 참 좋잖아요? ㅎㅎ.
다행히 정권이 바뀌고 나서 이렇게 멋지게 개봉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만일 정권이 바뀌지 않았다면... 제대로 개봉도 못했을거고,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람할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겠지요. 노무현을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구요, 노무현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도 선물이 될 수 있는 영화입니다. 꼭 영화관에서 감상하세요!